본문 바로가기
라이프

세계 5대 고급 호텔 순위를 발표합니다

by 만년여행자 2023. 3. 13.

세계5대호텔
<사진: Unsplash 의 Anmol Seth>

 

세계 5대 고급 호텔

세계 5대 고급 호텔이라는 말 들어보셨나요? 이 단어 하나로 벌써 가슴이 웅장해지네요. 저는 여행을 좋아해서 국내든 해외든 자주 다니는데요, 항상 숙박시설 예약하기 전에 어떤 곳인지 궁금해서 찾아보곤 해요.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세계 5대 고급 호텔들을 소개할게요~

 

호텔 이름과 위치는 어떻게 되나요?

5대 호텔 모두 각각 다른 나라에 위치하고 있어서 직접 가볼 순 없지만 사진으로라도 감상해봐요 ᄒᄒ 1위는 두바이에 있는 버즈 알 아랍입니다. 2위는 미국 뉴욕에 있는 월도프 아스토리아입니다. 3위는 영국 런던에 있는 세인트 레지스입니다. 4위는 스페인 바르셀로나에 있는 포시즌스입니다. 5위는 일본 도쿄에 있는 파크 하얏트입니다.

 

왜 이렇게 유명한가요?

저도 처음엔 왜 이렇게 유명한지 몰랐는데 알고 보니 다 그럴만한 이유가 있더라구요. 일단 첫 번째로는 외관부터가 너무너무 아름다워요. 두 번째로는 객실 내부 인테리어가 아주 끝내줍니다. 세 번째로는 수영장 뷰가 환상적이에요. 네 번째로는 조식이 진짜 최고라고 합니다. 다섯 번째로는 직원들이 친절해서 서비스가 좋다고 하네요. 마지막으로는 각 호텔마다 특색 있는 테마룸이 있다고 하니 관심 있으신 분들은 참고하세요!

 

버즈 알 아랍 호텔

버즈 알 아랍 호텔은 두바이 주메이라 해변에 위치한 세계 유일의 7성급 호텔로 유명한데요~ 이 호텔은 어떤 곳인지 자세하게 알아볼까요?

 

7성급 호텔이란 무엇인가요?

호텔 등급은 5성급 6성급 등 다양하게 있지만 별이 많을수록 고급이라는 뜻입니다. 그래서 우리나라에서는 무궁화 개수로 표시하는데요, 1성급 - 2성급 - 3성급 - 4성급 - 5성급 - 6성급 - 7성급 이렇게 구분됩니다. 하지만 실제로는 8성급 9성급 10성급 등등 많은 성급들이 존재한다고 해요. 그리고 실제로 각 나라마다 문화나 환경 특성상 같은 급이라도 다른 경우가 많아요. 예를 들면 미국과 유럽에선 최고급 호텔을 5성급 이상으로 보지만 한국 중국 일본 같은 아시아권에서는 조금 더 높은 수준인 6성급 이상을 최고급호텔로 보는 경향이 있죠.

 

세계 최초의 7성급 호텔은 어디인가요?

최초의 7성급 호텔은 1971년 개장한 뉴욕 맨해튼의 월도프 아스토리아 호텔이에요. 이후 1985년 영국 런던의 샹그릴라 호텔이 두 번째로 7성급 타이틀을 획득했고, 현재까지도 공식적으로 인정받고 있는 세 번째 7성급 호텔은 1999년 오픈한 브루나이 엠파이어 호텔이랍니다. 그렇다면 왜 하필 7성급이냐구요? 그건 아직 아무도 몰라요..ᄒᄒ 그냥 마케팅 수단이죠 뭐 ᄒᄒ

 

두바이 하면 떠오르는 랜드마크 중 하나인 버즈 알 아랍 호텔은 몇성급인가요?

사실 버즈 알 아랍 호텔은 원래 이름이 아닙니다. 본래 부르즈 알 아랍(Burj Al Arab)이라는 이름이었는데요, 2008년 리노베이션을 진행하면서 지금의 버즈 알 아랍 (Burj Al Arab)이라고 바뀌었답니다. 그러니 엄밀히 말하면 이제는 정확히 7성급이다라고 말할 순 없지만 여전히 사람들은 '아랍의 탑' 혹은 '부르즈 알 아랍'을 줄여서 '버즈 알 아랍'이라고 부르고 있어요.

 

월도프 아스토리아 호텔

월도프 아스토리아 호텔은 세계 최고급 호텔로 유명한데요, 이 호텔에서는 투숙객들이 아침식사를 하는 공간인 ‘오스카’라는 곳이 있다고 해요. 이곳은 19세기 말엽 유럽 귀족들을 위해 지어진 호화로운 객실과 같은 분위기라고 하는데요, 무려 100년이 넘는 역사를 자랑한다고 합니다. 멋진 인테리어와 맛있는 음식 덕분에 많은 사람들이 방문하는데요, 특히나 할리우드 스타들이 많이 온다고 하네요. 그렇다면 왜 그렇게 인기가 많을까요? 지금부터 알아볼게요.

 

왜 하필이면 월도프 아스토리아 호텔인가요?

호텔 이름에서부터 알 수 있듯이 원래 명칭은 월도프 아스토리아(Waldorf Astoria)이지만 줄여서 그냥 월도프라고도 부른다고 해요. 1893년 처음 문을 연 이후 현재까지도 운영되고 있으며 총 4개의 건물로 이루어져 있고 각각 다른 콘셉트를 가지고 있답니다. 맨하탄 중심부에 위치해서 접근성이 좋고 근처에 센트럴파크 등 관광명소가 많아서 여행자들에게 인기가 많다고 해요. 하지만 뭐니뭐니해도 월도프 아스토리아 호텔의 매력은 서비스겠죠? 직원들의 친절함과 세심한 배려 덕에 고객만족도가 매우 높다고 합니다.

 

어떤 점이 특별한가요?

가장 큰 특징은 모든 방마다 전용 엘리베이터가 있다는 점이에요. 그래서 각 층별로 손님들끼리 마주칠 일이 거의 없다고 하니 사생활 보호 측면에서도 좋은 것 같아요. 게다가 로비층엔 무료 인터넷 라운지가 있어서 노트북 이용하기에도 편리하답니다. 뿐만 아니라 24시간 룸서비스 및 컨시어지 서비스 제공, 세탁물 배달 서비스 등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니 숙박비가 아깝지 않을 것 같네요.

 

세인트레지스호텔

런던 여행 시 추천드리는 호텔인 세인트레지스호텔에 대해서 소개해드릴게요. 세계 최고급 호텔 중 하나로 손꼽히는 곳이며, 영국 왕실에서도 이용하는 고급스러운 호텔입니다. 특히나 이 호텔에서는 버틀러 서비스라고 해서 객실 내 집사서비스를 제공하는데요, 마치 영화 속 주인공이 된 듯한 기분을 느낄 수 있답니다. 그리고 이곳에선 애프터눈티세트로도 유명한데요, 다른 곳과는 다르게 스콘과 클로티드크림뿐만 아니라 랍스터 샌드위치 등 다양한 음식들이 나와서 인기가 많습니다. 이외에도 수영장 시설 또한 매우 좋아서 가족단위 손님들에게도 인기가 많은 호텔이랍니다.

 

세인트레지스호텔 위치는 어디인가요?

세인트레지스호텔은 하이드파크 근처에 위치하고 있으며, 지하철역으로는 홀본역(Holborn) 또는 피카딜리 서커스역(Piccadilly Circus)에서 도보로 이동가능합니다. 주변 관광지로는 트라팔가 광장, 내셔널 갤러리, 코벤트가든, 소호거리등이 있어서 접근성이 좋습니다.

 

버틀러 서비스란 무엇인가요?

객실 내 집사서비스라고도 불리는 버틀러 서비스는 24시간 동안 언제든지 전화 한 통이면 하우스키핑 및 기타 요청사항들을 해결해 주는 서비스입니다. 예를 들어 외출 후 돌아왔을 때 방정리가 안되어있다면 버틀러에게 연락하면 되고, 다림질이 필요하다면 다리미판과 다리미도 가져다줍니다. 물론 무료이구요! 단, 모든 룸타입에 해당되는 건 아니고 스위트룸 이상에만 적용됩니다.

 

애프터눈티세트는 어떻게 구성되어 있나요?

다른 호텔과의 차이점이라면 역시 디저트 종류가 많다는 점이에요. 마카롱, 초콜릿, 케이크 등등 달달한 디저트류가 많이 나오기 때문에 커피보다는 홍차랑 같이 먹는 걸 추천드립니다. 1인당 약 7만 원 정도 하는 비싼 가격이지만 그만큼 만족도도 높은 편이니 여유가 되신다면 경험해 보시는 것도 좋을듯합니다.

 

바르셀로나 포시즌스 호텔

바르셀로나하면 축구 말고 뭐가 떠오르시나요? 저는 가우디 건축물들이 떠올라요. 특히 사그라다 파밀리아 성당은 죽기 전에 꼭 가보고 싶은 곳 중 하나랍니다. 그리고 스페인 여행 시 필수 코스인 몬주익 언덕과 바르셀로네타 해변 또한 놓칠 수 없죠! 이렇게 아름다운 도시이자 문화유산들을 보유한 이 도시는 세계 최고의 관광도시이기도 해요.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이곳을 방문하기 위해 매년 수백만명의 관광객들이 몰리고 있답니다. 하지만 아이러니하게도 정작 현지인들에게는 그리 매력적인 장소가 아니라고 하는데요, 너무 상업화되어버린 탓이겠죠? 

 

포시즌스 호텔은 현재 미국 뉴욕, 영국 런던, 호주 시드니, 중국 상하이, 아랍에미리트 아부다비 등 총 14개국 26개 도시에 위치해 있어요. 각 지역마다 특색 있는 인테리어와 서비스로 고객들에게 사랑받고 있죠. 한국에서도 서울 광화문, 부산 해운대, 경주 보문 단지 내에 각각 1개씩 운영 중이랍니다.

 

포시즌스 호텔만의 특별한 점은 무엇인가요?

우선 다른 호텔과는 다르게 객실수가 많지 않아요. 대신 투숙객 한 명 한 명에게 최선을 다하겠다는 경영철학을 가지고 있다고 하네요. 실제로 체크인 시간 역시 오후 4시로 다른 호텔보다는 늦은 편이에요. 모든 직원분들이 친절함 뿐만 아니라 전문성까지도 갖추고 있어서 더욱 만족스러운 경험을 제공한다고 하니 기대되네요.

 

그렇다면 왜 하필이면 '바르셀로나'였나요?

앞서 말씀드렸듯이 포시즌스 호텔은 항상 혁신적인 디자인과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는데요, 2017년 9월 오픈한 바르셀로나 포시즌스 호텔은 기존의 틀을 깨는 새로운 콘셉트의 호텔로 주목받았어요. 우선 외관부터가 독특한데요, 건물 전체가 유리로 되어있어서 마치 공중에 떠있는 듯한 느낌을 준답니다. 내부 역시 마찬가지라고 하네요. 천장 높이가 무려 10미터나 된다고 하니 상상만으로도 설레네요. 게다가 로비 중앙에는 대형 인공 폭포가 설치되어 있고, 수영장 옆에는 거대한 나무 모양의 조형물이 자리 잡고 있다고 해요. 그야말로 자연친화적인 공간이네요.

 

도쿄 파크하얏트호텔

도쿄여행하면 떠오르는 곳들이 있죠? 디즈니랜드, 오다이바, 신주쿠 등등.. 하지만 저는 이번 여행에서는 조금 다른 곳들을 가보고 싶었어요. 그래서 선택한 곳이 바로 시부야입니다. 일본 사람들에게는 하라주쿠나 신주쿠보다도 유명한 번화가라고 해요. 한국사람들에게 많이 알려진 관광지는 아니지만 현지인들이 사랑하는 장소라는 점이 매력적이었어요. 그리고 제가 방문했을 때 마침 할로윈 기간이라 더욱더 특별하게 느껴졌답니다.

 

도쿄파크하얏트호텔은 어디에 있나요?

시부야역과 연결되어 있는 쇼핑몰 센터가이 안에 위치하고 있어요. 지하 1층에서부터 5층까지가 쇼핑몰이고 6층부터가 호텔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쇼핑센터 안에 있다 보니 접근성이 매우 좋아요. 특히 비 오는 날 이동하기 편리하다는 장점이 있답니다.

 

룸컨디션은 어떤가요?

디럭스 킹베드룸의 경우 침대사이즈가 아주 넉넉해서 좋아요. 침구류도 폭신폭신해서 꿀잠자기 딱 좋답니다. 욕실 역시 욕조랑 샤워부스가 따로 있어서 이용하기 편리해요. 어메니티는 르라보 베르가못향이 제공되고 있어요.

 

조식은 종류가 다양하긴 했지만 맛은 평범합니다. 오믈렛이랑 팬케이크 맛집이라는 소문이 있어요. 전반적으로 음식맛보다는 뷰맛집이라는 거 참고해 주세요. 통유리창 너머로 보이는 시티뷰가 끝내준답니다.

 

쇼핑하기도 좋고 교통편도 좋지만 주말엔 주변 도로가 통제되기 때문에 차가 엄청 막히기 때문에 평일에 가시는 걸 추천드려요.

 

 

 

댓글